모바일 메뉴 닫기
 

Notice

학과안내

제목
[학사일정]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휴학 및 복학 기간 안내 (『2024-Spring Semester 』 Guidance on: Leave of Absence, Reinstatement)
작성일
2023.12.26
게시글 내용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휴·복학 신청 세부 일정과 신청방법을 첨부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희망학생은 해당 기간안에 신청(첨부의 가이드 참고하여 진행)하시고, 반드시 학과 이메일(csedept@yonsei.ac.kr)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과 이메일로 보고하지 않을 시 승인이 어렵습니다.



We have enclosed the detailed schedule for '2024 Spring Semester' leave of absence and reinstatement guidance. 

Please refer to the attached files for specifics. 

Ensure you submit your application within the specified timeframe to the department email (csedept@yonsei.ac.kr). Failure to follow this procedure may result in a delay or cancellation of your request.. 



1. 관련 근거: 대학원 학칙 제11조(휴학), 제12조(복학)

 

2. 2024-1학기 대학원 휴학 및 복학 신청을 다음과 같이 진행함을 안내드립니다.

 

  가. 신청 및 승인 기간

    

구분

학생 신청기간

학과 승인기간

신청 및 승인 절차

휴학

미등록자

2. 1. (목) 00:00 ~ 3. 15. (금) 23:59

신청기간 동안 수시 승인

학생신청

(학사포탈)

->학과승인

->대학원승인

등록자

2. 1. (목) 00:00 ~ 5. 15. (수) 23:59

*질병, 출산사유는 6. 3. (월)까지 신청 가능

복학

1차

1. 15. (월) 00:00 ~ 2. 14. (수) 23:59

2. 15. (목)까지 

수시 승인

2차

2. 15. (목) 00:00 ~ 2. 22. (목) 23:59

2. 23. (금)까지 수시 승인

3차

2. 23. (금) 00:00 ~ 3. 4. (월) 23:59

3. 5. (화)까지 

수시 승인

    * 일부 경우를 제외하고, 복학 신청은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승인 (붙임 1 참고)

    ** (중요)외국인 학생 비자 발급을 위한 표준입학허가서는 1차 및 2차 복학 신청 기간 내에 복학 신청을 해야 발급 가능

 

 나. 참고 및 유의사항

    1) 휴학 승인을 받은 학기가 끝나고 다음 학기로 넘어가면, 신청했던 휴학이 자동으로 연장되며, 휴학을 종료하고 복학하려면 반드시 정해진 복학 신청 기간 내에 복학을 신청해야 하고, 다른 휴학으로 변경하고자 한다면, 변경하고자 하는 휴학을 신청해야 함

      가) 신청한 휴학의 정해진 연한을 모두 소진하였을 때, 그다음 학기 복학 신청 기간 내에 복학 신청 혹은 다른 휴학으로 변경 신청을 하지 않으면 휴학만료제적 처리됨

        ※ 예시) 육아휴학 신청 후 2학기가 지났을 때, 별도로 복학 및 휴학 변경 신청을 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있는 일반휴학이 남아있더라도 휴학만료제적 처리됨

      나) 학기 중간에 휴학을 변경하였을 경우, 학기 2/3를 기준으로 이전에 변경하면 해당 학기는 변경한 휴학으로 처리되고, 이후에 변경하면 해당 학기는 변경하기 전 휴학으로 처리됨

    2) 모든 휴학 기간은 재학 연한(석사 4년, 박사 7년, 통합 8년)에 산입되지 않으며, 최소 1회 휴학 기간은 1학기이고, 연속으로 사용하는 횟수는 연한 내에서 제한되지 않음

    3) 신입생, 재입학생은 입학 및 재입학 후 첫 1학기 동안 휴학할 수 없으나, 입대휴학 및 육아휴학과 질병휴학은 허가함

    4) 장학금 수혜자는 소속 학과 또는 대학을 통해 장학금 취소(반환) 후 휴학 신청

      ※ BK21플러스 사업 장학금 수혜자는 휴학 신청 전 BK21플러스 사업 담당자와 상의하기 바람

    5) 휴학한 학기에는 자격시험 결과 보고 및 연구계획서 제출이 불가하며, 이를 완료하고 학기 중간에 휴학했을 경우, 해당 내용이 삭제됨

    6)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하는 경우는 등록금 반환을 원칙으로 하며, 등록금 반환 처리를 위해 연세포탈에 본인 계좌를 등록해야 함. 단, 학자금 대출을 받은 경우, 반환금은 자동 상환 처리됨.

    7) 휴학을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개별적으로 지도교수님에게 승인받기를 바람

    8) 학․연․산 및 계약학과 학생은 재직 기관의 승인이 있어야 휴학, 복학이 가능하며 관련증빙이 제출돼야 함

 

붙  임  1. 2024-1 휴학 복학 신청 안내(2024 Spring Student Status Guidelin) 1부. 

        2. 휴학 복학 관련 매뉴얼 각 1부. 

        3. 휴학원서(Leave of Absence Form) 1부.

        4. 복학원서(Application Form for Reinstatement) 1부.  끝.

첨부
붙임 1. 2024-1 휴학 복학 신청 안내(2024 Spring Student Status Guideline).pdf 1. 휴복학 학생 신청 매뉴얼.pdf 붙임 3. 휴학원서(Leave of Absence Form).doc 붙임 4. 복학원서(Application Form for Reinstatement).d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