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4단계BK21

HOME

연세대학교 수리과학 및 계산 교육연구단

YONSEI Mathematical Sciences and Computation


 

 

교육연구단장 인사말

 

"수리과학 및 계산 교육연구단"은 연세대학교 대학원 수학계산학부(수학, 계산과학공학)에서 수행하는 4단계  BK21 사업의 교육연구단입니다.
 
본 교육연구단의 비전을 “수학의 중심문제 해결에 도전하고, 사회에서 요구되는 융합 인재를 양성”으로 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연구단의 목표를 다음의 세 가지로 제시합니다.
 
 ▸ 포괄적 사고와 문제 해결력을 갖춘 수학자
 ▸ 수학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 신산업분야의 개척자
 ▸ 연구의 국제적 위상 확립
 
교육 측면에서는 사회의 패러다임 변화에 부합하는 수학자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혁신이 필요합니다.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방대한 지식을 결합하여 수학 문제 및 사회/산업 문제에 적용 가능한 교육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수학의 분야를 유연하게 연결하도록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하고, 학생의 니즈에 부합하는 새로운 교과목 개설 및 실무담당자와의 팀티칭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교육혁신을 통해 포괄적 사고와 문제 해결력을 갖춘 수학자, 수학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춘 신산업분야의 개척자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연구 측면에서는 단기적 정량적인 평가를 지양하고 선도적인 연구 주제의 특성화 및 breakthrough 달성, 타 분야와의 연구 협력을 강화하여 차별화된 연구력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자유로운 연구 분위기를 조성하고 타기관 및 타전공과의 연구 협력의 확대할 것입니다. 또한 우수 연구인력 확보 및 교류, 대학원생에 대한 다중 멘토링을 지속하여, 연구 결과의 질적 향상을 꾀하고자 합니다.
 
연세대학교 수리과학 및 계산 교육연구단 단장 박은재